시대에듀

수기작성하고 갤럭시탭 받자!

합격생이 알려주는 진짜 합격 수기

사회복지사 1급 합격했습니다

자격명 :
사회복지사 1급
구분 :
합격수기
작성자 :
이*지
 안녕하세요. 전 이번 2017 사회복지사 1급에 합격했습니다. 제가 들었던 강의는 2017 사회복지사 1급 대비 환급반이었어요.
박정훈 강사님이 해주셨던 강의였는데, 사회복지 전공 대학 졸업반이라 학교 수업에도 치이고 시간도 없고..
돈 주고 강의를 꼭 들어야 하나 싶기도 해서 독학을 하려다가도 사실 1급 공부범위가 워낙 방대하다 보니 1급 준비하기가 막막했었거든요.
저는 인터넷에 요란하게 광고하는 모든 인터넷 강의들을 그리 믿지 않는 편이라 혼자 하는 것 보다는 낫겠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었습니다. 학교생활 하면서 공부 한 거라 맘 잡고 제대로 공부한 기간은 1달인 거 같아요. 1교시, 2교시, 3교시 과목 기본서는 평소에 틈틈이 들으면서
그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들 상기시키는 정도로 했고, <한권으로 끝내기>로 12월부터 제대로 공부했습니다.
  시대에듀 커리큘럼이 좋았던 이유는 첫 번째로 강의 당 시간이 30분 내외라는 점 이었어요.
저는 집중력이 극도로 짧아서 특히 인터넷 강의는 집중해서 오래 듣지를 못하거든요.
수강생들이 집중을 잘 할 수 있도록 강의를 길게 하지 않으셔서 정말 좋았어요.
두 번째로는 강의 구성이 다회독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1급 교재를 처음에 받고 엄청난 두께에 1번은 다 볼 수 있을 까 하는 걱정도 했었는데, 2-3번은 보고 시험장에 들어갔으니 말이 필요 없죠.
기본서에서 탄탄히 잘 잡아주시고, 한권끝내기에서 심화내용과 다시 한 번 개념 잡아주고, 그리고 기출문제 모음집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이번 1급 시험문제 형식이 기존과는 많이 바뀌고 난이도도 있었던 편이라, 풀면서 저도 굉장히 난해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개념이 잘 잡혀 있어서 그런지, 고득점으로 안전하게 합격했답니다.
 1급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여유롭게 준비 하시려면 9-10월부터 하시는게 좋을거 같고, 개인적으로 정책론과 3교시 과목 공부하는데 힘들었어서 시험과목 순서대로 공부하시는게 각 과목끼리 연계하기도 쉽고 훨씬 수월할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단순히 ‘자격증만 따면 되지’ 라는 생각이 아닌, 훗날 현장에 가서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들이니 이왕 공부하시는 거
파이팅해서 제대로 공부하셨으면 합니다 ^^
 
 

게시글 관련 도서 (1)

판매
종료

2017 사회복지사 1급 기본서 3종 세트(...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2025 사회복지사 1급 퍼펙트 합격반

    430,000원

    사회복지사 1급 입문특강

    무료

    2023년 사회복지사1급 기출문제 무료특강

    무료

    2025 SD에듀 사회복지사 1급 한권으로 ...

    40,000원 36,000원(10%↓)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