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듀

수기작성하고 갤럭시탭 받자!

합격생이 알려주는 진짜 합격 수기

소방ALL패스 듣고 최종합격했습니다.

자격명 :
소방직
구분 :
합격후기
작성자 :
이*화

이번 2018년 경북 소방직 최종 합격 발표 후 필기 성적입니다.

경북 필기 커트라인이 1.5배수 평균 64점이었는데 제 점수는 평균 73점이 넘는 점수로 합격습니다.

(참고로 체력 점수는 45점을 받았습니다.)

우선 저의 선택과목은 소방학개론과 행정법이었고 소방직을 준비한 기간은 1년이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공부방법이 다르겠지만 제가 공부한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영어를 제외한 모든 과목은 기본 강의를 1번 빠르게 듣고 이해가 안 되더라도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시대고시기획 책의 좋은 점이 기본서에 문제집이 포함되어 있어서 강의를 들으면 바로 문제를 풀었고

그후에 문제풀이 강의를 들으면서 계속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되더라도 문제를 그냥 외운다는 생각으로 계속 반복해서 풀고

이 지문이 왜 맞는지 왜 틀리는지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으로 긋고 제 나름대로 설명을 적어서

문제집만 봐도 기본서를 회독하는 효과가 나도록 정리를 했습니다.

기본서랑 기본 강의는 문제를 풀다가 이해가 안 되거나 더 알고 싶으면

찾아보는 용도로 활용했습니다.

그랬더니 소방직 특성상 운동과 공부를 병행해야 되기 때문에 비교적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지만

문제풀이 강의를 중심으로 기본서랑 기본 강의는 최소한으로 봤기 때문에 수험 기간 중 시간적 여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시대고시기획에서 최고의 강의는 행정법과 소방학개론이었습니다.

방대하고 진입장벽이 높은 행정법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움을 준 조일환 선생님의 행정법 강의 덕분에

행정법이 제일 좋아하는 과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하반기 때 소방학개론이 40점대였는데 문승철 선생님의 강의 덕분에 8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저도 공부하면서 이런 식으로 공부하면 과연 합격할까? 이런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믿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합격수기를 읽고 소방직 합격의 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연관된 유료 동영상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공무원 기출 통합영어

무료

연관된 도서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