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L - 시대에듀
읽지 않은 알림 0
알림 설정을 꺼두셨나요?
다양한 학습 자료와 할인 · 이벤트 혜택을 알 수 있는 알림을 켜보세요.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
최근 1년 내의 알림만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메뉴 닫힘
9급 운전직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9급 조리직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서울시교통단속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9급 보건직
수강신청 단과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청원경찰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5급공채
수강신청 종합 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5 · 7급 민간경력자
수강신청 종합과정 도서소개
교수소개
7급 일반선박
수강신청 종합과정
교수소개
해상안전론
고봉기
수험가이드
학습자료실

시험공고

시대공무원 > 커뮤니티 > 시험공고

시험 일정 한번에 정리! 최신 시험 공고

원서 접수일 부터 시험일까지 모든 시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SMAT 서비스경영능력시험(제8회, 2017년 특별시험)

시행처 :
한국생산성본부(www.mat.or.kr)
회차
일정

.
2017년도 SMAT 서비스경영능력시험 자격시험 안내
.
..
.
2017년 시험일정
회 차 원서접수 수험표 공고 시험일 합격 공고
온라인 접수 방문접수
제1회(2월) 1. 6~10 1. 11 2. 1 2. 11 3. 2
제2회(4월) 3. 3~7 3. 8 3. 29 4. 8 4. 27
제3회(6월) 5. 4~9 5. 10 5. 31 6. 10 6. 29
제4회(8월) 7. 7~11 7. 12 8. 2 8. 12 8. 31
제5회(10월) 9. 8~12 9. 13 10. 2 10. 14 11. 2
제6회(12월) 11. 3~7 11. 8 11. 29 12. 9 12. 28
특별시험(제7회/5월) 4. 21~25 4. 26 5. 17 5. 28 6. 15
특별시험(제8회/11월) 10. 20~24 10. 25 11. 15 11. 26 12 .14
SMAT 정기시험은 짝수달 둘째 주 토요일 / 특별시험은 5월, 11월 넷째주 일요일에 시행됩니다.
온라인접수처 :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mat.or.kr)
.
SMAT(Service Management Ability Test)란?
각 산업별ㆍ직무별 핵심 성공 요인에 대응하는 CBK(Common Body of Knowledge, 공통지식체계)를 추출하여 각 경영 종목별로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형 경영능력 평가ㆍ인증 서비스입니다.
.
검정 기준
자격검정 구조
Module B   Module C  
1급(컨설턴트) : A + B + C 3개 Module 모두 취득(프로페셔널, 전문가)
2급(관리자) : A + B or A + C 2개 Module 취득(직무별 특성화 인재)
3급(관리자) : A(기본)1개 Module 취득(서비스산업 신입사원)
서비스 마케팅ㆍ세일즈 서비스 운영전략
.
Module A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SMAT(서비스경영자격)은 개별 모듈별로 응시할 수 있으며, 합격한 모듈에 따라 자격등급을 부여함
  검정ㆍ출제 기준(2014년 12월 8일부터 적용)
Module A의 검정 목표 :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
모 듈 과 목 문제 형식 합격 기준
Module A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매너ㆍ에티켓
- PBT 방식으로 진행
- 70분 간 총 50문항
- 5개 유형으로 복합 출제(일반형, O/X형, 연결형, 실무형, 통합형)
- 100점 만점 총 70점 이상 합격
- 각 과목별 40점 미만 과락 처리함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기획ㆍ의전실무
    Module B의 검정 목표 : 서비스 현장에서 CRM 및 상담역량을 바탕으로, 서비스 유통관리 및 코칭/멘토링을 통해 세일즈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 관리자 양성
모 듈 과 목 문제 형식 합격 기준
Module B
서비스
마케팅
ㆍ세일즈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상담
- PBT 방식으로 진행
- 70분 간 총 50문항
- 5개 유형으로 복합 출제(일반형, O/X형, 연결형, 실무형, 통합형)
- 100점 만점 총 70점 이상 합격
- 각 과목별 40점 미만 과락 처리함
고객관계관리(CRM)
VOC 분석ㆍ관리
및 컴플레인 처리
서비스 유통관리
코칭ㆍ교육훈련
및 멘토링ㆍ동기부여
    Module C의 검정 목표 : 서비스 현장에서 CSM 및 HRM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수한 서비스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공급ㆍ수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전략 관리자 양성
모 듈 과 목 문제 형식 합격 기준
Module C
서비스
운영전략
서비스 산업 개론
- PBT 방식으로 진행
- 70분 간 총 50문항
- 5개 유형으로 복합 출제(일반형, O/X형, 연결형, 실무형, 통합형)
- 100점 만점 총 70점 이상 합격
- 각 과목별 40점 미만 과락 처리함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서비스 인적자원관리
고객만족경영 전략
.
.

게시글 관련 도서 (3)

판매
종료

2017 SMAT 서비스경영능력시험 Modu...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판매
    종료

    2017 SMAT 서비스경영능력시험 Modu...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판매
      종료

      2017 SMAT 서비스경영능력시험 Modu...

      강좌정보

      닫기
      • 관련된 상품이없습니다.

        게시글 관련 연관상품

        연관된 유료 동영상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SMAT Module A+B+C 이론&모의고...

        무료

        연관된 도서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연관된 모의고사 상품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무료상담 예약신청

        평일 9시~18시 / 토,공휴일 휴무

        무료상담신청 온라인 신청지
        관심 분야
        세부관심분야
        연락처
        상담희망일

        • 수집항목 : 연락처
        • 수집목적 : 고객전화상담
        • 보유기간 : 문의 답변 완료 후 180일 이내 파기
        x

        카드사 무이자 및 부분무이자 할부안내

        01카드사 무이자 할부 안내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안내
        카드사 내용 비고
        신한 5만원 이상2~3개월 무이자할부 신한BC포함
        하나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할부 하나BC포함
        현대 1만원 이상 (일부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할부 -
        KB국민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할부
        (체크, 기업, 비씨 및 선불카드 제외)
        KB국민BC포함
        삼성 5만원 이상 2~5개월 무이자 할부 -
        BC 5만원 이상 2~4개월 무이자 할부
        (국세/지방세, 손해보험, 백화점, 여행, 학원/교육 2~3개월)
        -
        농협 5만원 이상 2~4개월 무이자 할부 농협BC포함
        롯데 5만원 이상 2~5개월 무이자 할부
        (체크,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
        -
        우리 5만원 이상 2~4개월 /무이자 할부
        (체크, 법인, 기프트카드 제외)
        -
        전북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할부 -
        광주 5만원 이상 2~7개월 무이자 할부 -

        02부분 무이자 할부 안내 (5만원 이상 결제시)

        카드사별 부분 무이자 할부 안내
        카드사 할부개월 고객부담 면제
        삼성 7개월 1~3회차 4~7회차
        11개월 1~5회차 6~11회차
        KB국민 6개월 1~3회차 4~6회차
        10개월 1~5회차 6~10회차
        신한 10개월 1~4회차 5~10회차
        12개월 1~5회차 6~12회차
        전북 4~9개월 1회차 2~9회차
        10~12개월 1~2회차 3~12회차
        하나 6개월 1~3회차 4~6회차
        10개월 1~4회차 5~10회차
        12개월 1~5회차 6~12회차
        NH농협 4~6개월 1~2회차 3~6회차
        7~10개월 1~3회차 4~10회차
        비씨 10개월 1~3회차 4~10회차
        12개월 1~4회차 5~12회차
        우리 10개월 1~3회차 4~10회차
        12개월 1~4회차 5~12회차
        • 결제창에 ‘무’가 표시 되어있어도 제외카드와 제외업종은 무이자할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카드사 정책에 따라 체크, 선불, 기프트카드는 무이자할부 적용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 NH농협카드 업종무이자와 부분무이자 혜택이 겹치는 경우, 고객 기준 혜택 금액이 높은 순으로 적용됩니다.
        • 법인/기업/체크/선불/기프트/하이브리드 카드와 일부 BC 브랜드에 포함되지 않는 은행계열 카드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 BC카드는 우리, IBK, NH, SC, 대구, 부산, 경남, 신한, 하나, KB, 시티BC(씨티 비자 제외)의 개인 신용 결제가
          대상입니다.(이외 발급사 무이자는 개별 발급사로 문의 必)
        • 씨티카드 자체 발행 카드의 경우 2023년 업종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씨티카드의 경우 비씨카드 정책에 따라 업종무이자 할부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카드사와 직접 계약되어 있는 가맹점, 신규 가맹점 제외
          공공기관 및 오프라인 제외(비즈페이나우 무이자 적용)/카드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행사는 카드사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 될 수 있습니다.
        • 수협BC는 24년 3월 1일부터 BC카드 업종무이자 대상입니다.(BC카드 부분무이자에서 수협BC는 제외)

        카카오페이 간편결제안내

        카드사별 카카오페이 간편결제안내
        기간 카드사 할부적용금액 할부개월 비고
        6월 1일 ~ 6월 30일 신한 5만원 이상 2~6개월  
        KB국민 5만원 이상 2~6개월  
        삼성 5만원 이상 2~6개월  
        NH농협 5만원 이상 2~6개월  
        롯데 5만원 이상 2~6개월  
        현대 5만원 이상 2~5개월  
        비씨 5만원 이상 2~6개월 BC 마크 있는 카드
        하나 5만원 이상 2~6개월 구.하나 + 구.외환

        * 10개월 분담 무이자 또는 다이어트할부행사는 각 카드사의 정책에 따름 (카드사로 문의요망)

        • LG CNS 카카오페이 등 당사업자 가맹점 거래에 한함
        • 법인 (기업)/체크/선불/기프트/은행계열카드 제외 (BC마크가 없는 NON BC 카드 불가
        • 본 행사는 카드사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음
        • 무이자 할부 결제 시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제외
        • 온라인 PG업종외 거래는 적용 불가
        • 직계약 (중계) 가맹점, 상점부담 무이자 가맹점, 특별제휴가맹점등 일부 제외